"IR Day 총 상금 300만원"과


시제품 제작비 총 200만원 지원!


사회적기업, 소셜벤처의 첫 시작!

 아이디어, 예비 창업 단계라도 누구나 참여 가능!


"소셜벤처 창업 인큐베이터, 비전웍스벤처스 <시너지업 프로그램>"


소셜벤처 프렙스쿨 8기 참여자 모집(권역별 15명 내외 모집)


지속가능한 사회서비스 모델은 무엇일까?

 사회서비스의 창업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서비스 전략은 무엇일까?



 사회서비스 시나리오 기획 및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린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BM 구축

선배 사회적기업가 멘토링

2023'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참가 지원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심층 컨설팅, 멘토링 제공


[참가자격/창업분야]

[교육특징/장소]


[교육 프로그램]

[수료 요건]


[상금 및 특전]


[FAQ]

Q.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A. 대학생, 일반인 등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예비/기창업자 모두 지원 가능(아이디어 단계라도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지역 무관

    - 단, 기창업자의 경우 창업 2년 미만

    - 2024년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을 준비하는 개인 혹은 팀(사업계획서 제출 및 지원 필수)

    - 사회적기업진흥원 주최 창업입문과정 기존 수료자, 타 운영기관 창업입문과정 중복 수강자는 참여 불가

    - 팀의 경우 대표자 포함 최대 3명 이내 참여 가능


Q. 제출서류는 무엇인가요?

A. 참가지원서 1부(팀 대표자 작성)를 제출합니다. 위 안내문 하단의 <지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후, 파일을 내려 받으세요. 

     지원서를 작성 후, <참가지원서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 및 구글 계정 로그인 후 신청서 양식 작성과 첨부 파일을 제출해 주세요. 


Q. 선발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제출하신 서류에 대한 검토가 우선 진행되며, 지원자가 정원을 초과한 경우 간단한 전화 인터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Q. 사회서비스 분야를 주제로 지원해야하나요? 

A. 본 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서비스 창업을 주제(필수)로 문화예술, 교육, 돌봄, ICT, 일자리, 사회복지, 다문화, 디자인, 헬스케어, 지역사회 연계, 고령화/시니어, 여성, 장애인, 라이프스일, 심리상담, 정서지원, 푸드테크, 로컬비즈니스, 가사간병 등 생애 주기 전반에 걸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창업 아이템이라면 자유롭게 지원 가능합니다.


Q. 아이디어 단계입니다만, 지원 가능한가요?

A. 네, 물론 가능합니다. 사업화 완성에 대한 부담은 내려놓으시고 자유롭게 지원해 주세요.


Q.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수업은 대면 집합 교육을 통해 진행되며, 강의와 실습, 소그룹 멘토링, 토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LMS를 통한 온라인 동영상 자율학습과, 줌(Zoom)을 통한 멘토링으로 진행됩니다.


Q. 전담멘토, 팀 학습은 무엇인가요?

A. 각 팀에는 전담멘토가 배정되어, 교육과정 동안 함께 하며, 소그룹 팀 학습으로 진행됩니다.

 

Q. 수료증 발급 조건은 무엇인가요?

A. 각 수업 세션별 참석(출석체크 수업시작/종료 시간 체크)여부와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이 요구되며, 차후 지원 결과를 제출해야 합니다.

    전체 과정의 80% 이상 참석(6회 중 5회 이상 출석)과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지원 사업계획서 제출 및 지원 후 발급됩니다. 

    위 필수 요건 중 하나라도 충족되지 못할 경우 수료증은 발급되지 않습니다.


Q. 연합 IR Day 시상금 및 소셜 IR Day 시제품 제작비 수령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우수팀으로 선발되어 참여하는 연합 IR Day의 상금 수령시 제세 공과금은 수상자(상금 수령인)가 부담합니다. 소셜 IR 데이(연말 개최)의 경우 시제품 제작 지원비가 지급되며, 시제품 제작비 운영 계획서를 제출해 주셔야 지급가능합니다.


Q. 주차 지원이 불가능한가요?

A. 네. 별도의 주차 지원은 없으며, 개별적으로 유료 주차 혹은 대중 교통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상세한 내용은 모집 안내문을 참조해 주십시오.